공지사항
이용약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27 18:31
조회
2431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세연소프트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모바일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게임 및 기타 제반 서비스(이하 “게임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게임서비스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게임서비스 또는 홈페이지( http://www.seyeonsoft.kr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이 경우 이 약관의 내용 중 게임서비스 중단, 청약철회, 환급, 계약 해제⋅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②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2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하며, 이용자가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등록을 신청하거나 게임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계정연결을 신청하는 경우(이하 통칭하여 “이용신청”이라 합니다),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단, 회원가입이 없는 오프라인 게임인 경우 게임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등록 및 계정연결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승낙을 거절하거나,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운영정책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위임한 사항을 게임서비스 운영정책 및 운영원칙(이하 “운영정책 등”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의 운영정책 등을 준수하여 게임서비스를 이용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 등으로 게임서비스의 각 콘텐츠별로 이용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및 횟수, 결제 정보 등 수집되는 사항에 따라 게임서비스의 제공 메뉴 또는 기능 등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으며, 제휴서비스에 관한 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이용자의 중요 권리 의무가 이용자가 예측할 수 없는 범위를 초과하여 변경되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제4조 제2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게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정보주체의 승인 없이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이외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게임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별명⋅캐릭터 사진‧상태정보 등 이용자가 자신을 소개하기 위하여 기재한 내용 또는 일부의 콘텐츠가 공개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성실하게 관리하여야 하고, 개인정보의 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되는 손해 및 이용자의 귀책으로 개인정보의 유출로 인한 피해 발생시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게임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게임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게임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는 오픈마켓에서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게임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지체없이 게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게임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게임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범위 및 조건에 따라 게임서비스 및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을 부여하며, 관계 법령 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권한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계정연결에 이용된 계정을 사용하여 타 모바일기기에 계정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전하거나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전 또는 공유 가능한 계정정보는 기술적 사항과 운영정책 등을 고려하여 개별 애플리케이션 별로 정해지며, 운영상 필요 및 외부 계정 제공 업체의 정책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단, 종료될 수 있습니다.
④ 계정연결에 이용된 이용자의 계정정보는 다른 외부계정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 이용자가 계정연결에 이용한 계정정보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 게임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게임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자에게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보안프로그램 등 게임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이용자의 추가 동의 없이 설치하거나 변경(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 프로그램 등 게임서비스 이용과 무관한 프로그램의 설치 시에는 반드시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 설치합니다.
제11조 (게임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게임서비스를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자별로 제공 시간, 횟수, 내용 등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공지사항에 적절한 방법으로 이를 안내합니다.
② 이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게임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당 게임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게임서비스는 모바일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되며, 이용자가 모바일기기의 변경⋅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 콘텐츠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고,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게임서비스의 경우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게임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게임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게임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조 전항에도 불구하고,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게임서비스 내용의 결정, 변경, 유지, 보수, 중단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회사가 영업양도, 합병, 분할, 당해 게임서비스의 수익악화 등의 사유로 인해 게임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게임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4조 제2항에 정한 방법으로 변경 전 7일 이상, 종료 전 30일 이상 사전 공지합니다.
④ 이 조 제2항에 따라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하여 사용기간이 남아있는 유료 아이템을 원활히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 회사는 제20조 및 제21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게임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게임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이용자의 모바일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게임서비스 개선 및 제휴서비스 등의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이용자가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14조 (광고의 제공)
① 회사는 게임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게임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게임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광고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내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의 책임하에 제공되는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역에서 제공되는 광고 기타 서비스는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저작권 등의 권리 귀속)
① 게임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2차적저작물작성권을 포함합니다) 및 기타 제반 권리는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게임서비스 내의 콘텐츠 및 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휴사에 귀속된 정보를 해당 권리자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콘텐츠의 형태, 변형유무, 이용 기간과 지역 등의 제한 없이 영구히 자유롭게 사용⋅수익할 수 있습니다. 단, 게임서비스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게임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는 이용자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서의 게시물)에 대하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이용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 조 제2항에 따라 이용자콘텐츠를 사용⋅수익할 경우 이용자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게임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이용자콘텐츠에 대한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도록 관련 절차를 마련하여 게임서비스 내에 공개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임서비스 내의 게시물에 대해 이 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이용자는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⑥ 이 조는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이 약관의 해지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6조 (유료서비스의 구매, 사용기간 및 이용)
①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모바일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유료서비스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서비스와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되며, 이러한 내용 및 유료서비스의 이용기간은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시 명시합니다.
③ 이용자가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구매일 또는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에관한법률」및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아래에서 정한 콘텐츠의 경우는 청약철회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임서비스 이용제한)
① 이용자는 제9조에 따른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이용자의 게임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체적인 이용제한 사유 및 절차를 개별 게임의 운영정책 등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와 관련 절차)
① 회사는 제17조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의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제9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내용⋅정도⋅횟수⋅결과 등과 기타 사회통념, 관계법령 등을 기준으로 고려하여 운영정책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7조 및 운영정책 등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불복 이유가 타당한 경우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하며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는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19조 (대금결제)
①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사업자 등이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또한 각 결제수단별 한도가 회사나 제휴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② 콘텐츠의 구매 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 및 제휴사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게임서비스의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콘텐츠의 구매 대금에 부가세와 같은 세금 포함 여부는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사업자 등이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2017 년 이후부터 정부 권고사항에 따라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사업자 등은 콘텐츠 구매 대금에 부가세를 포함하여 표기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0조 (청약 철회 등)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구매계약일과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 중 늦은 날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분적 콘텐츠로 구성된 구매계약의 경우에는 가분적 콘텐츠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이용자는 이 조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구매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 해당 콘텐츠가 이용 가능하게 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플랫폼사업자 또는 오픈마켓사업자 등의 제휴사를 통하여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이용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조 제1항 내지 제4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유료 콘텐츠를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급합니다. 만약 제휴사로 인해 이를 시행하기 어려울 경우 각 제휴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만약 회사가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할 수 없으면 이에 대한 사유를 안내하고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단, 무료 콘텐츠는 환급대상에서 제외합니다.
⑦ 회사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청약철회 요청으로 환급할 경우 이용자가 콘텐츠의 이용으로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⑧ 이용 기간이 별도로 명시되지 않은 콘텐츠는 게임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중 1년 내 사용을 보증하며, 보증 기간이 경과되거나 게임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이용자의 사용권은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⑨ 미성년자가 모바일기기에서 콘텐츠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며,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기를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⑩ 유료서비스의 구매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모바일기기,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⑪ 청약을 철회한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받은 콘텐츠를 반환하며, 디지털 콘텐츠와 같이 반환하더라도 동일한 콘텐츠가 이용자에게 남아있을 경우 이를 삭제합니다.
⑫ 청약철회시 공급 및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제21조 (과오납금의 환급)
①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이용자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을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오픈마켓사업자 등 제휴사에게 직접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③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④ 환급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바일기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제휴사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⑤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이용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계약 해지 등)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게임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 또는 계정연동을 중단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지체없이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복구가 불가능한 방법으로 모두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이용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등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게임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환급 및 손해배상은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최근의 게임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계약해지,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3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이용자는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의제기, 소송 등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변호사 수수료 포함)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부분은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4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게임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게임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게임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이용자가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 또는 타인과 게임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게임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서 규정하지 않는 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의 게임상 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상 머니 등 게임 내 콘텐츠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가 모바일기기 비밀번호, 제휴사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의 사유(모바일기기의 변경, 모바일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이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변경 또는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게임서비스 내 쪽지, 문자메시지(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게임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이 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재판 관할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규정을 따릅니다.
제27조 (이용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되,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분쟁으로 제3의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이 진행될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해당 기관의 절차의 진행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이 약관은 세연소프트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모바일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게임 및 기타 제반 서비스(이하 “게임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게임서비스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등록을 한 자를 의미합니다.
- “비회원”이란 계정연결을 통하여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모바일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란 모바일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게임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내용물(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사이버포인트, 게임 아이템 등) 및 이용자콘텐츠를 통칭합니다.
- “이용자콘텐츠”란 이용자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여 생성하거나 이용한 디지털 방식의 내용물(대화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영상 등) 등 관련 자료 또는 정보 일체를 의미합니다.
- “사이버포인트”란 게임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지급, 조정, 회수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게임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 “애플리케이션”이란 이용자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 “계정연결”이란 이용자가 제3자의 플랫폼의 이용을 위하여 등록하여 생성한 계정정보를 게임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사”에게 제공하고, “회사”가 제공받은 계정정보의 저장값으로 이용자가 게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동하거나 이를 위한 절차를 의미합니다.
- “계정정보”란 이용자가 회원 등록하거나 계정연결을 통하여 회사에게 제공한 아이디, 회원 번호, 별명, 프로필 사진, 친구목록 등의 정보와 게임서비스의 이용으로 생성 및 기록된 게임에 관한 정보(캐릭터 정보, 아이템, 레벨 등) 및 요금결제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 “오픈마켓”이란 모바일기기에 콘텐츠를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구축된 전자상거래 환경을 의미합니다.
- “제휴사”란 결제를 대행하는 오픈마켓사업자, 모바일 메신저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사업자 및 게임서비스에 관하여 제공되는 광고주 또는 광고대행사 등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본인의 책임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를 의미합니다.
- “제휴서비스”란 회사가 계정연결 또는 원활한 게임서비스의 제공을 목적으로 제휴사와 업무를 제휴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가 본인의 책임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게임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요금을 과금하거나, 유⋅무형의 콘텐츠를 판매하는 수익형 게임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오프라인 게임”이란 회원가입, 계정연결, 계정정보 등이 불필요하며 서버없이 모바일 기기에서 동작되는 게임들을 의미합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게임서비스 또는 홈페이지( http://www.seyeonsoft.kr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 영업소 소재지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합니다)
-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사업자 등록번호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개인정보 처리방침
-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이 경우 이 약관의 내용 중 게임서비스 중단, 청약철회, 환급, 계약 해제⋅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②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2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하며, 이용자가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등록을 신청하거나 게임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계정연결을 신청하는 경우(이하 통칭하여 “이용신청”이라 합니다),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단, 회원가입이 없는 오프라인 게임인 경우 게임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등록 및 계정연결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승낙을 거절하거나,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을 한 자가 이 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를 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 또는 게임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적이 있는 경우
- 회원 등록에 관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접속하는 이용자에 대한 게임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 또는 부정한 용도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모바일기기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 게임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게임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그 밖의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 (운영정책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위임한 사항을 게임서비스 운영정책 및 운영원칙(이하 “운영정책 등”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의 운영정책 등을 준수하여 게임서비스를 이용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 등으로 게임서비스의 각 콘텐츠별로 이용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및 횟수, 결제 정보 등 수집되는 사항에 따라 게임서비스의 제공 메뉴 또는 기능 등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으며, 제휴서비스에 관한 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이용자의 중요 권리 의무가 이용자가 예측할 수 없는 범위를 초과하여 변경되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제4조 제2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게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정보주체의 승인 없이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이외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게임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별명⋅캐릭터 사진‧상태정보 등 이용자가 자신을 소개하기 위하여 기재한 내용 또는 일부의 콘텐츠가 공개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성실하게 관리하여야 하고, 개인정보의 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되는 손해 및 이용자의 귀책으로 개인정보의 유출로 인한 피해 발생시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게임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게임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게임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이용신청 또는 계정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게임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사이버 자산(ID,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매매 또는 증여하거나, 이를 취득하여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타인의 신용카드⋅유/무선 전화⋅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저속한 정보를 교류⋅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소리⋅글⋅그림⋅사진 또는 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등 게임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 게임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게임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그 밖에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③ 이용자는 오픈마켓에서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게임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지체없이 게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게임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게임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범위 및 조건에 따라 게임서비스 및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을 부여하며, 관계 법령 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권한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계정연결에 이용된 계정을 사용하여 타 모바일기기에 계정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전하거나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전 또는 공유 가능한 계정정보는 기술적 사항과 운영정책 등을 고려하여 개별 애플리케이션 별로 정해지며, 운영상 필요 및 외부 계정 제공 업체의 정책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단, 종료될 수 있습니다.
④ 계정연결에 이용된 이용자의 계정정보는 다른 외부계정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 이용자가 계정연결에 이용한 계정정보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 게임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게임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자에게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보안프로그램 등 게임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이용자의 추가 동의 없이 설치하거나 변경(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 프로그램 등 게임서비스 이용과 무관한 프로그램의 설치 시에는 반드시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 설치합니다.
제11조 (게임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게임서비스를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자별로 제공 시간, 횟수, 내용 등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공지사항에 적절한 방법으로 이를 안내합니다.
② 이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게임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게임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 정전, 게임서비스 설비의 장애, 게임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게임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④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당 게임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게임서비스는 모바일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되며, 이용자가 모바일기기의 변경⋅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 콘텐츠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고,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게임서비스의 경우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게임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원활한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게임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게임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조 전항에도 불구하고,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게임서비스 내용의 결정, 변경, 유지, 보수, 중단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회사가 영업양도, 합병, 분할, 당해 게임서비스의 수익악화 등의 사유로 인해 게임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게임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4조 제2항에 정한 방법으로 변경 전 7일 이상, 종료 전 30일 이상 사전 공지합니다.
④ 이 조 제2항에 따라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하여 사용기간이 남아있는 유료 아이템을 원활히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 회사는 제20조 및 제21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게임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게임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이용자의 모바일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게임서비스 개선 및 제휴서비스 등의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이용자가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14조 (광고의 제공)
① 회사는 게임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게임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게임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광고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내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의 책임하에 제공되는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역에서 제공되는 광고 기타 서비스는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저작권 등의 권리 귀속)
① 게임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2차적저작물작성권을 포함합니다) 및 기타 제반 권리는 모두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게임서비스 내의 콘텐츠 및 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휴사에 귀속된 정보를 해당 권리자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콘텐츠의 형태, 변형유무, 이용 기간과 지역 등의 제한 없이 영구히 자유롭게 사용⋅수익할 수 있습니다. 단, 게임서비스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게임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는 이용자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서의 게시물)에 대하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이용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 조 제2항에 따라 이용자콘텐츠를 사용⋅수익할 경우 이용자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게임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이용자콘텐츠에 대한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도록 관련 절차를 마련하여 게임서비스 내에 공개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임서비스 내의 게시물에 대해 이 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이용자는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⑥ 이 조는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이 약관의 해지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6조 (유료서비스의 구매, 사용기간 및 이용)
①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모바일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유료서비스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서비스와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되며, 이러한 내용 및 유료서비스의 이용기간은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시 명시합니다.
③ 이용자가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구매일 또는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법에관한법률」및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아래에서 정한 콘텐츠의 경우는 청약철회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게임서비스에 바로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
-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하지 아니하고 게임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결제 없이 획득한 무료 콘텐츠
-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콘텐츠에서 이미 이용자가 추가 혜택을 이용한 경우
- 묶음형으로 판매된 유료 콘텐츠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콘텐츠의 개봉행위가 있는 경우
제17조 (게임서비스 이용제한)
① 이용자는 제9조에 따른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이용자의 게임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체적인 이용제한 사유 및 절차를 개별 게임의 운영정책 등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정지할 수 있습니다.
-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또는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게임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18조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와 관련 절차)
① 회사는 제17조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의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제9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내용⋅정도⋅횟수⋅결과 등과 기타 사회통념, 관계법령 등을 기준으로 고려하여 운영정책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7조 및 운영정책 등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④ 회사는 이용자의 불복 이유가 타당한 경우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하며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는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19조 (대금결제)
①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사업자 등이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또한 각 결제수단별 한도가 회사나 제휴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② 콘텐츠의 구매 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 및 제휴사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게임서비스의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콘텐츠의 구매 대금에 부가세와 같은 세금 포함 여부는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사업자 등이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2017 년 이후부터 정부 권고사항에 따라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사업자 등은 콘텐츠 구매 대금에 부가세를 포함하여 표기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0조 (청약 철회 등)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구매계약일과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 중 늦은 날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분적 콘텐츠로 구성된 구매계약의 경우에는 가분적 콘텐츠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구매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
- 추가혜택이 제공되는 경우에 그 추가 혜택이 사용된 콘텐츠
-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콘텐츠의 개봉행위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는 이 조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구매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 해당 콘텐츠가 이용 가능하게 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플랫폼사업자 또는 오픈마켓사업자 등의 제휴사를 통하여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이용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조 제1항 내지 제4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유료 콘텐츠를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급합니다. 만약 제휴사로 인해 이를 시행하기 어려울 경우 각 제휴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만약 회사가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할 수 없으면 이에 대한 사유를 안내하고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단, 무료 콘텐츠는 환급대상에서 제외합니다.
⑦ 회사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청약철회 요청으로 환급할 경우 이용자가 콘텐츠의 이용으로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⑧ 이용 기간이 별도로 명시되지 않은 콘텐츠는 게임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중 1년 내 사용을 보증하며, 보증 기간이 경과되거나 게임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이용자의 사용권은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⑨ 미성년자가 모바일기기에서 콘텐츠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며,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기를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⑩ 유료서비스의 구매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모바일기기,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⑪ 청약을 철회한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받은 콘텐츠를 반환하며, 디지털 콘텐츠와 같이 반환하더라도 동일한 콘텐츠가 이용자에게 남아있을 경우 이를 삭제합니다.
⑫ 청약철회시 공급 및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제21조 (과오납금의 환급)
①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이용자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을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오픈마켓사업자 등 제휴사에게 직접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③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④ 환급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바일기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제휴사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⑤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이용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이용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계약 해지 등)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게임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 또는 계정연동을 중단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지체없이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복구가 불가능한 방법으로 모두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이용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등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게임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환급 및 손해배상은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최근의 게임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계약해지,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3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이용자는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의제기, 소송 등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변호사 수수료 포함)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부분은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4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게임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게임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게임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이용자가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 또는 타인과 게임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게임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서 규정하지 않는 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의 게임상 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상 머니 등 게임 내 콘텐츠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가 모바일기기 비밀번호, 제휴사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의 사유(모바일기기의 변경, 모바일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이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변경 또는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게임서비스 내 쪽지, 문자메시지(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게임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이 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재판 관할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규정을 따릅니다.
제27조 (이용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되,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분쟁으로 제3의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이 진행될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해당 기관의 절차의 진행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